분양

특화 커뮤니티 우수..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2024.05.30 09:31
[머니투데이 이용안 기자] [2024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대상]커뮤니티 부문 최우수상 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투시도/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평택화양지구에 시공하고 있는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총 851가구로 이뤄졌다. 타입별 분양 세대는 △74㎡ 199세대 △84㎡ 644세대 △122㎡A 8세대다.

테마 독서실, 피트니스 클럽 등 차별화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아파트 중앙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해 주민휴식용 수공간을 만들고 티하우스와 함께 배치해 입주민의 휴식 경험을 높인다. 단지 어디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어린이 놀이터를 3개 설치하고 유아 놀이터도 따로 1곳을 만든다. 주민운동시설과 단지 외곽의 산책로도 배치해 조경시설에도 신경을 썼다.

세대 내부는 복도 팬트리와 알파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일부 세대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로 지어진다. 주차장은 주차유도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편리성을 높였다.
대우건설 CI/사진=대우건설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는 서평택 지역의 중심지로서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평택역과 안중역을 연결하는 평택선이 공사 중이며 화성 향남 부근에서 경부고속선과 직결 추진 중인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도 올해 개통 예정이다. 지난 1월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열차)-C노선을 평택 및 아산까지 연장 계획이 발표돼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평택 화양지구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일 뿐만 아니라 푸르지오의 브랜드 파워로도 주목받고 있다.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2019년 브랜드를 개편한 후 지난해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을 새롭게 발표하며 상품과 주거서비스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도 2024년 신상품과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문주디자인 등 외관에 푸르지오의 브리티쉬그린 색상을 사용해 푸르지오만의 상징성을 나타냈다. 또한 수요가 높은 중소형 평형은 4베이 구조로 설계해 수납 및 드레스룸으로의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122타입의 펜트하우스는 3개의 테라스로 야외공간이 확보되어 상품성이 증대됐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사진=대우건설



이용안 기자 ki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안 기자 (king@mt.co.kr)

이 정보가 유익했다면 소중한 사람들과 나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