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노크

2024.05.18 13:00

부동산 동향

🏃 [임장가장] 목동 센트럴아이파크위브

임장가장_목동_센트럴_아이파크_위브.png

 

양천구하면 대부분 가장 먼저 명품 학군을 가진 목동을 생각하는데요. 양천구는 목동, 신월동, 신정동 3개의 법정동과 19개의 행정동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양천구의 아파트를 살펴보면 법정동은 다르지만 ‘목동’의 이름을 붙인 아파트가 참 많은 것을 볼 수 있어요. 1980년대 목동신시가지아파트 단지를 조성하면서 절반은 목동에, 절반은 신정동 일대에 건설되며 이를 시작으로 법정동과 관계없이 ‘목동’이라는 이름을 여기저기 사용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과거에 목동 중심은 양천구로 생각되었지만, 신정뉴타운을 필두로 신월동 역시 목동선과 서부화물트럭터미널 부지 개발 등의 호재를 안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앞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신월동의 초대형 아파트 단지,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해요.

 


 

✏️ [손품] 목동 센트럴아이파크위브 최신 부동산정보

 

목센아1.jpg목센아2.jpg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는 2020년 5월에 입주를 시작한 준신축 아파트로 최고 23층, 35개 동으로 이루어진 3,045세대의 초대형 아파트 단지예요. 평수는 23평, 25평, 30평, 33평, 39평으로 5개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중 국평인 33평이 1,467세대로 총 세대수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어요.

3,045세대의 대단지답게 거래도 활발히 일어났는데요. 21년 1월부터 23년 3월까지 33평 기준, 직거래를 제외한 거래 건은 총 218건이고 평균가는 약 10억 3,000만 원이었어요. 그중 최고가는 14억 3,000만 원이었고 최저가는 7억 8,500만 원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현재 매물로 나와있는 호가의 평균은 10억 9,000만 원으로 21년 이후 최고가에 미치지는 못 하지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요.

 

목센아3.png

 

단지 안에 신남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예요. 뒤편으로 계남 제1근린공원이 있어 녹지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지하철과 대형마트는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인데요, 신정네거리역이 가장 가깝지만, 도보로 이동은 20여 분 정도가 걸려요. 그래도 역에서 아파트 단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버스 노선이 많아 이동이 어렵지는 않아요. 대형 마트나 백화점 등은 목동역까지 이동해야 해서 자차가 없다면 이용이 불편한 점은 아쉬운 부분이네요.

대중교통 이용 기준으로 여의도는 약 30분, 강남은 약 50분, 판교는 1시간 15분 정도로 출퇴근이 가능해요. 경인고속도로,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등 서울 주요 도로의 접근성이 좋아요. 여의도를 자차로 출퇴근한다면 신월 여의 지하도로를 통해 1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는 도로 교통망을 가지고 있어요.

 


 

🏃 [발품] 목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는 10억대 초대형 아파트 단지

 

목센아4.jpg목센아5.jpg

 

신정뉴타운의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를 직접 찾아가 볼게요!

지하철을 타고 이동해봤어요. 신도림역에서 까치산행 지하철은 자주 오는 편이라 오래 기다리지 않고 지하철을 탈 수 있었어요. 도보 기준으로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와 가장 가까운 출구는 신정네거리역 2번 출구였지만, 걸어가기에는 조금 거리가 있어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 근처 정류장으로 이동하는 다양한 노선의 버스가 출구마다 있어서 어느 출구를 이용해도 아파트로 이동할 수 있었어요.

 

목센아6.jpg목센아7.jpg

 

신한은행 신월동지점 정류장에서 내려 걸어가 봤어요.

 

횡단보도 근처에는 신월4동 먹자골목 표지판을 볼 수 있었어요. 아파트 단지와 조금 거리가 있어 아이들이 유해시설 노출에서 안전해 보였어요. 표지판 너머로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가 보이네요.

 

목센아8.jpg목센아9.jpg

 

횡단보도를 건너니 신곡 시장을 만날 수 있었어요. 대형마트가 멀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규모가 크지는 않아도 신곡 시장에서 필요한 물품은 충분히 구매할 수 있을 듯해요.

 

목센아10.jpg목센아11.jpg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는 1, 2, 3, 4단지가 모두 길 하나를 사이로 모여있는 구조였어요. 4단지 입구가 가장 먼저 보여 4단지부터 둘러보기로 했어요.

 

4단지와 1단지 사이에는 중앙도로가 있었어요. 단지 간의 도보 이동은 다리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구조였어요. 계단을 올라 4단지 입구로 들어서자 잘 조성된 산책로를 볼 수 있었어요. 운동기구도 비치되어 있네요.

 

목센아12.jpg

 

초품아 아파트답게 단지 내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많았어요. 초등학교뿐 아니라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 1, 2, 4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있어 아이들과 같이 살기 좋은 아파트 같았어요.

 

목센아13.jpg목센아14.jpg

 

단지마다 도서관, 스포츠센터, 독서실 등 커뮤니티 시설이 있어 입주민들이 한 곳의 커뮤니티 시설에 몰리지 않고 분산되어 사용할 수 있었어요.

무인택배함이 동별 출입구가 아닌 경비실과 같이 있었는데 이 부분은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목센아15.jpg목센아16.jpg

 

4단지 바깥쪽으로는 신월6동행정복합타운이 있어 다양한 복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3단지와 2단지 사이에는 신남초등학교가 있어 초등학생 자녀의 통학도 용이해 보여요.

 

목센아11.png

 

홈노크에서 목동센터럴아이파크위브를 주목한 이유는 향후 역세권 아파트로 탈바꿈하기 때문이에요. 목동선 개발로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 1단지 옆에는 강신중학교역(예정)이 생길 예정이에요. 현재는 다소 거리가 있는 신정네거리역을 이용해야 하지만 목동선이 준공되는 28년에는 초역세권 아파트로 탈바꿈하게 돼요.

또한 현재 부족한 대형 마트 등 몰세권의 입지도 갖게 될 예정이에요. 서부트럭터미널 부지 개발을 통해 극장과 대형마트, 수영장과 체육시설 등이 들어올 예정이에요. 25년 착공, 28년 완공 예정이라 완공이 된다면 다소 불편했던 대형마트 이용도 개선될 수 있어요.

신정 제4구역의 개발로 다양한 인프라의 혜택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목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은 학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부모에게 큰 메리트가 될 것으로 보여요. 버스 이용 시 15분이면 목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고 수시로 학원 셔틀버스가 오가기에 명품 목동 학원가의 장점을 누릴 수 있어요.

3,045세대의 초대형 단지, 초품아라는 현재의 장점과 향후 얻게 될 초역세권, 몰세권 등의 입지를 생각하면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는 자녀를 가진 부모에게도 투자처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적절한 아파트 단지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돼요.

 

 

💡 Summary

  1. 초대형 단지 + 초품아 + 브랜드 아파트

  2. 목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는 10억 원대 신축급 아파트

  3. 목동선, 서부트럭터미널 개발 등 인근의 다양한 개발 호재

홈노크 앱 설치하고 매일 업데이트 되는 부동산 인사이트 확인해 보세요.

이 정보가 유익했다면 소중한 사람들과 나눠보세요.